서평,책소개,책속구절

[서평].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_ 초일류 브랜드의 다섯가지 비법

억찬이 2022. 4. 12. 09:00
반응형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책후기📖


👉간략 책소개
초일류 브랜드의 다섯가지 필수조건을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추천
기업가, 브랜딩 마케터

 


👉목차
사명: 초일류 브랜드에는 분명한 이유(WHY)가 있다
문화: 초일류 브랜드는 제품이 아닌 문화를 만든다
다름: 초일류 브랜드는 차별화에 목숨 건다
집요: 초일류 브랜드는 미친 듯한 집요함으로 만들어진다
역지사지: 초일류 브랜드는 오직 고객의 입장에서 행동한다

 


👉인상 깊었던 문구
P27. 확신이 없으면 말이 많아진다. 무엇을 남긴지보다 무엇을 더할지 고민하게 된다. 판단을 미룬다.
P50. “언제나 옳은 일을 하려고 노력하다 보면 그것이 좋은 비즈니스로 연결된다.
P151. 결점을 보완하기보다는 자신의 강점을 강화하는 편을 택한다.
P186. 아무리 전통이라 하더라도 손님이 불편해하고, 시대에 맞지 않는 부분이라면 바꿀 수 있어야 했다.
P282. 취향 공동체를 꾸렸다. 성실하게 곡을 발표했다. ‘아니면 말고’ 식으로 접근했다.

 

👉개인적인 후기

사진도 많이 첨부되어있고 페이지 당 글자 수도 널널해서 수월하게 읽기에 좋았다.
또 사례로 유명한 기업들 뿐만 아니라 월간 윤종신, 곤도 마리에 등과 같은 인물을 예로 들어 다른 기업가 들을 위한 책들과 달라 새로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