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책소개,책속구절

[서평].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_ ‘브랜딩’이란 그 차별성을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인식시키느냐 하는 게임이다

억찬이 2022. 6. 9. 09:00
반응형

 

 

 


👉간략 책소개
국내 브랜딩 전문가가 쓴 아주 좋은 책이다. 어려운 개념들도 이해하기 쉽게 다양한 유명 기업을 사례로 들어 설명한다.
중간중간에 개념이 표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설명을 보기도, 읽기도, 이해하기도 쉬워서 너무 좋았다.

 


👉추천
사장님(* 꼭 거대기업의 CEO가 아니더라도 조그만 가게의 소상공인이 읽어도 좋을 책! ), 마케터

 


👉인상 깊었던 문구
- 한번 정한 컨셉은 시원찮은 컨셉이나 디자인이더라도 끈기 있게 밀고 가라. (반례: OB맥주)
- 기본은 유지하되, 끊임없이 변신하라. (예: 애플, BMW)
- 머리에 호소하면 사람들이 고개를 끄덕이게 할 수 있지만, 마음에 호소하면 사람들을 지금 당장 움직이게 만든다.
- 문제해결은 당연히 기대되는(Expect) 요소이고 이해는 고객과 연결되는(Connect)요소다.
- 고객은 브랜드와 연관된 스토리가 있으면 단순히 인식하는 게 아니라 갈망하게 된다.
- ‘브랜딩’이란 그 차별성을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인식시키느냐 하는 게임이다. 🌟

 


👉Tip
책에 나오는 개념들을 바로바로 본인이 속한 기업에 접목시켜 생각해본다면 더욱 와닿게 읽을 수 있다.
‘읽는 것’에 집중하기 보단 ‘적용해보는 것’에 집중해 보시길.




반응형